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pm2
- Next
- Github
- branch
- 백준 28303번
- MySQL
- string
- ucpc 2024 예선 e번
- router
- ucpc 2023 예선 i번
- ucpc 2023 예선 d번
- 백준 32029번
- JavaScript
- MongoDB
- map
- html5
- localstorage
- Express.js
- HTTP
- 자바스크립트
- ERD
- 더 흔한 색칠 타일 문제
- 지금 자면 꿈을 꾸지만
- Prisma
- ccw 알고리즘
- insomnia
- 백준 32028번
- 그리디
- PROJECT
- 게임 서버 아키텍처
Archives
- Today
- Total
dh_0e
[특강] 연봉 1억 받는 개발자가 되는 법 본문
메타인지를 길러라
- 내가 어떤 것을 알고, 어떤 것을 모르는 지 계속 생각하고 이에 맞춰 목표를 세워라
- 목표는 가까운 목표부터 먼 목표까지 나눠서 정해라
독한 마음
두려움과 막막함은 열심히 하는 사람을 막아서고, 피곤과 귀찮음은 잘하는 사람을 막을 것이다.
- 더 글로리 문동은처럼 악에 바친 마음으로 무언가를 한다면 앞에 나온 것들은 아무것도 아니다' 라는 튜터님 말씀
- 확실히 동기, 의지가 가장 중요할 것 같다.
대기업 현직 개발자가 알려주는 신입이 적응하는 법
- 적극적으로 모르는 것 물어보기, 신입이 모르는 것은 당연함
- 오른손 왼손보다 중요한 겸손
- 실수를 무서워하지 않는 과감함
- 기록하는 습관 (같은 내용을 질문하지 않기 위해)
사회성 좋은 개발자가 되자!
- 개발역량도 중요하지만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중요함! 논리력과 겸손!
- 개발에는 명확한 답이 없기에 상대방 기분이 나쁘지 않게 말하는 습관을 들여야함.
- 코드 리뷰를 할 때는 상대의 코드가 충분히 존중받고 있다고 느끼도록 해야한다.
- 칭찬을 아끼지 말자. 개발자 특성상 유독 인정받는 것을 좋아한다!
일론 머스크의 면접 질문
내가 살아가면서 겪었던 문제와 이를 해결했던 방법을 말해보세요.
- 문제를 해결해본 적이 있는 사람은 이에 대한 세부사항까지 다 알고 있지만, 해결한 척하는 사람은 조금 설명하다가 어느 순간 막힌다.
- 문제를 진정으로 해결하고, 어떤 문제였는지, 어떻게 그것을 해결했는지 세부사항을 말할 수 있어야 더 큰 문제 또한 해결할 수 있다.
개발자의 덕목
- 직장을 다니는 개발자가 아닌, 직업을 가지는 개발자가 되자!
- 직장 - "회사원"으로써 내가 주어진 일을 해내는 곳
- 직업 - 회사에서 내 업무의 "전문성"을 키우는 과정
- 전문성을 키우고, 대체하기 어려운 인력이 되어야 함
진심으로 개발하는 개발자되기
- 기능이 아닌 서비스를 개발하는 유능한 개발자가 되자
- 기능은 연봉이되고, 서비스는 보너스가 된다
- 둘 다 잘하자!
살아있는 코드를 작성하자!
- 코드를 통해 의도를 전달하라 - 메소드명을 야무지게 작성하라
- 팀과 일관된 코드 스타일을 가져라 - 코드 컨벤션 적용 및 숙지 (없으면 Google 코드 컨벤션)
- 하나의 역할만을 담당하라 - SOLID원칙 ? 리펙토링을 잘해라
- 매개변수는 명확히 - 자세한 의미가 담긴 변수명
- 예측 가능한 코드 -
- 부수효과를 제거 - 메소드 하나에 여러기능 X(예측이 불가능)
- 테스트 코드를 만들어라 - 개발자 생명을 연장
- 원시값을 포장하라 - boolean -> Boolean ?
- 변경 가능성을 최소화하라 - final 변수 선언, 메소드에 throw exception정의, interface 정의, Setter 미정의
성장하는 개발자가 되기 위해선?
- 채용시장에서 나의 무기를 계속해서 점검하자!
- 채용공고를 주기적으로 확인해서 내 무기가 쓸모있는지 어떤 무기들이 떠오르는지 알아보자
- 목표 설정 및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
- 소프트웨어가 메인인 회사를 가자 >> 내 능력을 인정받는 회사를 가자
- 회사의 니즈에 대해 잘 파악하고 지원을 하자
아직 대학 졸업 전인 전공자로서 부트캠프, 학원, 독학 등으로 비전공자들이 많이 유입되는 현 IT업계에서 어떻게 전문성을 기를 것인가?
- 남은 대학 2년 동안 무엇을 배워야 하나?
- 대학에서만 배울 수 있는, 부트캠프에서 얻을 수 없는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
- 끊임없이 고민해봐야할 숙제일 것 같다..!
연봉 1억 받는 개발자
- 연봉 1억이면 실수령액이 8천 정도. 세금이 2천 ㄷㄷ
- 23년 4분기 기준, 국세청 국세통계에 따르면 연봉 1억 초과 근로자만 130만명이 넘어간다.
- 연봉 1억에서 멈추지 않고 실수령액 1억, 연봉 2억을 목표로 계속해서 성장해가는 개발자가 되고싶다.
'내일배움캠프 > 특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제] 전송 계층, TCP/UDP, TCP 오류, 흐름, 혼잡 제어 (0) | 2024.06.18 |
---|---|
[특강] 샤딩(Sharding) (0) | 2024.06.11 |
[과제] Windows에서 사용되는 I/O 모델 (0) | 2024.06.04 |
[과제] 서브넷 마스크, 공인/사설 IP 주소, 정적/동적 IP 주소, 라우터/라우팅 (0) | 2024.05.30 |
[과제] 네트워크 계층(Network Layer) (0) | 2024.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