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HTTP
- branch
- koi 2002 중등부 1번
- insomnia
- 자바스크립트
- MySQL
- ucpc 2023 예선 d번
- PROJECT
- 백준 28303번
- 백준 28298번
- Express.js
- Prisma
- MongoDB
- ERD
- ucpc 2023 예선 i번
- localstorage
- pm2
- map
- 그리디
- JavaScript
- ucpc 2024 예선 e번
- string
- 백준 2623번
- Next
- html5
- 더 흔한 색칠 타일 문제
- 게임 서버 아키텍처
- router
- Github
- ccw 알고리즘
Archives
- Today
- Total
dh_0e
[Node.js] 강의 내용 정리(3) (게임 기획의 순서) 본문
게임 기획 순서
1. 시나리오, 장르, 방향성 설정
- 게임의 스토리, 장르, 방향성을 설정한다.
시나리오 ex) 산에서 좀비때를 만났는데 하필 보이는 자동차가 수동 화물 트럭밖에 없어서 도망가기 위해 탑승하여 운전하여 안전한 곳 까지 운전을 하는 스토리
- Stage에 따라 체력 감소, 휴게소에 들려서 체력을 회복할 수 있음 등의 게임의 방향성 설정
- 데이터 테이블 생성
- 노션, 미로 등 툴을 사용하여 데이터 테이블을 만든 뒤 Json 형식으로 변환하여 가시화
- '#'으로 시작하는 것은 기획 관리용 이름으로 실제 데이터가 아닌 참고용임
API 명세서 작성 ≒ 패킷 구조 설계
- 요청 사항, 아이템 획득 및 스테이지 이동 등 게임 로직에서 전달받을 사항 설계
'내일배움캠프 > Node.js[심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de.js] 강의 내용 정리(4) (서버 로직 개발) + 개인 과제 (0) | 2024.06.14 |
---|---|
[Node.js] 강의 내용 정리(2) (HTTP, TCP, 웹소켓) (0) | 2024.06.13 |
[Node.js] 강의 내용 정리(1) (게임 개발) (0) | 2024.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