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게임 서버 아키텍처
- 그리디
- branch
- 백준 32028번
- localstorage
- router
- 백준 32029번
- pm2
- html5
- insomnia
- HTTP
- Prisma
- ERD
- JavaScript
- 자바스크립트
- 더 흔한 색칠 타일 문제
- Express.js
- map
- Next
- ucpc 2023 예선 i번
- string
- PROJECT
- ucpc 2023 예선 d번
- ucpc 2024 예선 e번
- MongoDB
- Github
- 백준 28303번
- ccw 알고리즘
- MySQL
- 지금 자면 꿈을 꾸지만
- Today
- Total
목록2024/08/02 (2)
dh_0e
서버 아키텍처 종류일반적인 클라이언트 - 서버 아키텍처게임 서버의 모든 기능이 하나의 코드베이스와 배포 단위로 구성되는 방식배포를 단순하게 할 수 있고, 초기 개발 및 설정이 쉬움확장성과 유지보수에 어려움이 있음초기 스타트업이나 소규모 프로젝트에 적용하기에 좋음 데디케이트 서버 아키텍처게임 회사에서 관리하는 전용 서버를 이용하여 게임 세션을 호스팅하는 방식하나의 서버가 게임 한판 만을 전담높은 대역폭과 최적화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여 지연 시간을 최소화함FPS게임에서 많이 사용되는 아키텍처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음 분산 서버 아키텍처단일 서버 대신 여러 서버가 협력하여 하나의 시스템을 구성하는 방식대규모 사용자 기반 처리, 시스템의 가용성과 확장성을 극대화하기에 용이함대부분의 상용 게임들이 이 아키텍..
CCW 알고리즘CCW(Counter Clockwise)는 세 점의 방향 관계를 판별하는 알고리즘이다.주로 기하학적 문제에서 사용되며, 점 A, B, C가 있을 때 이 세 점이 시계 방향으로 배열되어 있는지, 반 시계 방향으로 배열되어 있는지를 판단한다.이를 통해 다각형의 내부에 점이 있는지, 선분이 교차하는지 등을 판별할 수 있다.원리벡터의 외적(cross product)을 이용하여 세 점의 방향을 결정한다.점 A, B, C의 좌표를 (Ax, Ay), (Bx, By), (Cx, Cy)라 할 때, 다음과 같은 수식을 사용한다.CCW 값 = (Bx - Ax) * (Cy - Ay) - (By - Ay) * (Cx - Ax)CCW 값 > 0: 점 A, B, C가 반시계 방향으로 배열되어 있음CCW 값 CCW 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