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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6/13 (2)
dh_0e
게임 기획 순서1. 시나리오, 장르, 방향성 설정게임의 스토리, 장르, 방향성을 설정한다.시나리오 ex) 산에서 좀비때를 만났는데 하필 보이는 자동차가 수동 화물 트럭밖에 없어서 도망가기 위해 탑승하여 운전하여 안전한 곳 까지 운전을 하는 스토리Stage에 따라 체력 감소, 휴게소에 들려서 체력을 회복할 수 있음 등의 게임의 방향성 설정데이터 테이블 생성노션, 미로 등 툴을 사용하여 데이터 테이블을 만든 뒤 Json 형식으로 변환하여 가시화'#'으로 시작하는 것은 기획 관리용 이름으로 실제 데이터가 아닌 참고용임 API 명세서 작성 ≒ 패킷 구조 설계 요청 사항, 아이템 획득 및 스테이지 이동 등 게임 로직에서 전달받을 사항 설계
HTTP의 특징Request Response 구조요청이 있어야만 응답이 있다.비연결성 - 연결을 유지하지 않음 >> 리소스가 적다 >> 트래픽이 적으므로 처리가 빠르다Stateless(무상태)유저의 경험을 저장하지 않는다좋은 유저 경험을 위해 세션, 쿠키, DB에 저장하여 임의로 처리하긴 한다. HTTP 메시지 구조HTTP 헤더 - Genereal Header, Req/Res Header, Entity Header많은 양의 데이터가 key-value 형태로 헤더에 포함됨 TCPOSI 4 계층(transport layer)에 존재하며 HTTP로만 할 수 없는 통신을 할 수 있게 해 줌HTTP는 비연결성이지만 TCP는 TCP는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해서 무조건 연결을 해야 하는 연결지향성임 TCP 3-wa..